11월 1일 접수 마감…석사학위 취득자 대상 총상금 100만원

[이투뉴스] 한국가스학회(회장 이근원 아주대학교 교수)가 오는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개최하는 가을학술대회에서 병행될 제2회 가스안전 위험성평가 경진대회 신청을 접수한다. 

한국가스학회가 주최하고 ‘DNV Energy Systems Korea’가 후원하는 제2회 가스안전 위험성평가 경진대회의 주제는 가스산업 안전에 관련된 모든 분야로 자율적으로 선정하면 된다. 

참가대상은 가스안전과 관련된 연구를 수행 중인 연구원, 학부생, 대학원 석·박사과정생으로, 석사학위 취득자는 참가할 수 있지만 박사학위 취득자는 참가하지 못한다. 개인으로는 참가하지 못하며, 반드시 2인 이상 팀을 구성해 참가해야 한다. 

대회 상금은 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20만원 등 총 100만원이다. 가스학회 가을학술대회 신청 마감일인 11월 1일까지 신청하면 되며, 신청서는 학회메일([email protected])로 제출하면 된다.

가스학회 가을학술대회가 열리는 ‘위험성평가 경진대회’ 발표장에서 발표가 이뤄지며, 발표시간은 1팀당 15분으로 발표에 이어 질의·답변이 10분간 진행진다.

심사표에 따라 심사위원 3인의 점수 합산을 통해 최고점 순위로 결정되며, 시상식은 가을학술대회 총회가 열릴 때 진행될 예정이다. 

채제용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