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한국열관리시공협회(회장 유정범) 강원 영월지회(지회장 피광열)는 지난 6~7일 이틀간 영월 관내 저소득층 세대 노후보일러 교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영월지회와 강원랜드, 강원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 영월군자원봉사센터가 동참했다. 

에너지 빈곤 가구에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지역사회 온기나눔 전달 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봉사활동에는 피광열 지회장을 비롯해 영월지회 회원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오래되고 녹이 심하게 부식돼 열효율이 떨어지는 보일러를 철거하고 새 보일러로 교체해 에너지효율을 높여 난방 효과를 높이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주거환경 개선에 이바지했다.

피광열 지회장은 "무더위 속에서도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회원들께 감사드리고 어려운 이웃들이 올겨울 따뜻하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힘을 보탠 것 같아 보람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따뜻한 강원, 행복한 영월만들기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영월지회는 매년 지역사회와 협업해 저소득층 노후보일러 교체 등 ‘따뜻한 강원’ 만들기 봉사활동에 참여해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삼척지회(지회장 심일문)는 지난달 28일 관내 10여 가구를 대상으로 노후보일러 교체 봉사활동에 나서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사랑의 온정을 전달했다.

채제용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