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대학 석·박사급 인재 30여명 초청 회사 비전공유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사장이 인재 채용 행사 'BTC in 서울'에서 참석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사장이 인재 채용 행사 'BTC in 서울'에서 참석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이투뉴스] LG에너지솔루션이 미래 배터리 산업을 이끌어갈 국내 우수 인재 확보에 팔을 걷어붙였다. LG에너지솔루션은 27일 서울 LG사이언스파크에서 국내 주요대학 석·박사급 인재 3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BTC(Battery Tech Conference) in 서울'을 열었다.

BTC는 LG에너지솔루션이 매년 국내외에서 개최하는 인재 채용행사다. 회사의 성장 비전을 공유하고, 미래 배터리 산업 혁신을 주도할 R&D 인재를 확보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사장은 지난 5월 미국 뉴욕 글로벌 BTC에 이어 이날 행사에도 직접 참석해 우수 인재 확보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김제영 CTO, 김기수 CHO, 이진규 CDO를 비롯해 정근창 미래기술센터장, 노세원 소형전지개발센터장 등 최고 경영진도 총출동해 힘을 보탰다. 

김 사장은 "LG에너지솔루션은 배터리 산업의 선도기업으로서 성취지향적인 목표를 이루고 꿈을 실행할 수 있는 최고의 기업”이라고 강조하며 “여러분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새 역사의 한 페이지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LG에너지솔루션에 입사한 선배 사원들의 생생한 회사 생활 후기와 성장 스토리를 청취했다. 이어 차세대 배터리와 차별화된 기술 연구 등 회사 비전과 전략을 들으며 LG에너지솔루션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초청인재 연구 분야 발표 및 포스터 발표, 네트워킹 세션 등을 통해 배터리 산업 관련 최신 연구 트렌드를 공유하며 폭넓은 지식을 쌓는 기회도 가졌다.

BTC를 찾은 한 참석자는 “다양한 연구 내용과 차별화된 포트폴리오 소개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의 기술적 우위를 확실히 알게 되었다”면서 “높은 성장성과 무한한 성장 기회가 있는 최고의 회사라고 느껴졌다"고 말했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BTC 행사를 찾은 참석자들의 만족도와 입사율이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최고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고용노동부 주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국내 배터리 기업 중에서는 유일하게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 GPTW(일하기 좋은 기업)이 선정하는 ‘2023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이기도 하다.

이상복 기자 [email protected]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사장이 인재 채용 행사 'BTC in 서울'에서 발언하고 있다.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사장이 인재 채용 행사 'BTC in 서울'에서 발언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