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CO협회, 10월 PMVA과정 개설 및 현재 교육생 모집

[이투뉴스] ESCO협회는 올해 3차 에너지 효율화 측정 및 검증 전문가(PMVA) 교육과정을 오는 10월 14∼17일 개설,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교육은 3일간 이론교육을 실시한 후 마지막날 평가시험을 치르는 형태로 이뤄진다. 지난 6월 마친 2차 교육에서는 응시자 11명 중 8명이 합격해 72%의 높은 합격률을 보여줬다. 

M&V(측정 및 검증)는 에너지효율화사업에서 에너지절감량을 측정하고 검증하는 필수적인 과정이다. 에너지절약전문기업이 성능 측정 및 검증 전문인력(PMVA, CMVP)을 보유하면 적격심사 가점이 부여되는 등 정책적으로도 기술력 제고를 위해 확산을 장려하고 있다.

PMVA((Performance Measurement and Verification Analyst) 자격은 ESCO가 아니더라도 건물에너지 절감량 평가, 에너지효율화사업 3자 검증, 온실가스 감축량 선정·검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이번 교육은 ESCO협회가 한국에너지공단과 체결한 ‘ESCO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관련업체 임직원이 수강할 경우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수강 후 환급방식으로 진행되며 예산이 한정돼 선착순으로 지원된다.

3차 PMVA 교육은 올해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연내 자격을 취득하고 내년에 적격심사 가점을 받기 위해선 이번에 참여해야 가능하다. 교육·시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SCO협회 홈페이지(www.esco.or.kr)를 참고하면 된다. 

채덕종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