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듀대와 미래모빌리티 연구 업무협약 체결

나승식 자동차연구원장(왼쪽)과 디미티리오스 페룰리스 퍼듀대 부총장이 협약체결 후 악수를 하고 있다.
나승식 자동차연구원장(왼쪽)과 디미티리오스 페룰리스 퍼듀대 부총장이 협약체결 후 악수를 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자동차연구원(원장 나승식)은 미국 퍼듀대학교(총장 장멍)와 손잡고 미래모빌리티 분야 기술경쟁력 강화와 양국 R&D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선다.

자동차연구원은 지난 9일 나승식 원장이 미국 인디애나주 웨스트 라파예트 퍼듀대에서 디미티리오스 페룰리스 부총장을 만나 미래모빌리티 연구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퍼듀대는 1869년 설립된 공립 종합대학으로 세계적인 연구중심 대학교다. 특히 공학과 항공학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자연은 이번 협약을 통해 퍼듀대와 미래모빌리티 분야 공동연구 및 생태계 확장을 위해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양측은 미래모빌리티 분야와 관련해 ▶연구자 교류 ▶기술지원 ▶교육 및 연구 프로그램 운영 등을 함께하기로 했다.

나승식 자동차연구원장은 “퍼듀대와의 실효성 있는 협력을 통해 미래모빌리티 분야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겠다”면서 “교류를 확대해 한국과 미국의 산학연 R&D 협력 촉진자로서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유정근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